본문 바로가기

요리

참두리 고운쑥가루 쑥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잡다허당입니다.

오늘은 저의 할무니 입맛인 ㅎㅎ 달달하고

쑥향가득한 쑥라떼 만들기를 해볼께욤!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향이 너무 좋은거같아요!

ㅎㅎ제 스타일~~

 

쑥라떼 밖에서 사먹고 

넘 맛있어서 참두리 고운쑥가루를 주문했답니당.

(가격대는 7천원정도)

 

국내산쑥 고운가루라 200ml 반수저만 타도

진하게 먹을수 있답니당 !

 

 

 

 

다른 쑥가루보다 곱게 갈아서 고운 쑥가루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스푼도 사은품으로 오네요 ㅎㅎ!

 

 

 

고와 보여서 좋아요~~ㅎㅎ 향긋 

떡에도 넣으면 맛있을꺼같아요 

 

 

[초 간단 쑥라떼 만들기] 

1.우유 200ml 한잔 머그잔에 따른다. 

 

2. 쑥가루 1/3 넣은다.
설탕 1.5큰술 넣고 살짝 저어줍니다.

(설탕으로 단맛조절)

 

3.전자렌지에 1~1분20초간 돌려줍니다.

4.따듯하게 마십니다. 차갑게 드실려면 얼음을 넣어주세요^^

 

 

 

우유에 넣은 쑥가루입니다 ㅎㅎㅎ

듬뿍넣어요~~ 

 

 

너무 진한가 싶기도 하지만 ㅎㅎ 설탕듬뿍

쑥가루 듬뿍하면 맛없긴 힘든거같습니다^^

 

저는 너무 달게는 안먹어서

1큰술만 넣었습니다.

 

입맛에 맞춰 조절해보아요 ㅎㅎㅎ!

우유거품기도 있으시면 거품넣어도 맛있을꺼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