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전복 손질 버터구이 만들기 (후라이팬)

안녕하세요 잡다허당입니다.

오늘은 전복 손질법과 전복 버터구이 

후라이팬으로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난이도는 중

씻는게 중요해서 

안쓰는 칫솔이 필요합니당 ㅎㅎ!

 

 

 

재료: 버터 작은 2조각, 전복 7개, 칫솔

소금약간 

 

 

버터를 넣어 고소하고 부드럽고 쫄깃한

버터 전복구이입니다.

어른들,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영양 음식 

함께 전복을 손질해 볼까요?

 

전복은 살아있는것을 준비해 보았어요.

위를 살짝 만져보면 움직이는게 살아있는것 입니다.

 

전복 손질하기 첫번째 칫솔로 몸통 앞,옆을 깨끗히 빡빡 

골고루 문질러주면서 물로 헹궈주세요. 

전복은 옆에가 까맣죠 그부분을 깨끗히 문질러서 닦아줍니다.

 

씻기만 하면 손질끝! 

 

두번째 끓은 물에 소금 반수저넣고 사진과 같이 

넣은후 3분간 끓여주세요.

 

세번째 3분 끓인 전복을 찬물에 씻은후 

수저로 꺼냅니다. 내장과 입제거 

 

사진에 보이는게 입인데 손으로 잘 떼집니다!

징그러우시면 가위사용가능 ㅎㅎ 해요! 

네번째 입과 내장을 제거한 전복입니다.

뒷모습 사선으로 세번씩 칼집을 내줍니다. 

앞에도 칼집을 내줍니다 ㅎㅎ 

다섯번째 버터두조각을 중불에 녹여줍니다.

녹인 버터위에 전복을 넣어줍니다.

소금 작은수저로  1/3을 뿌려주세요.

 

 

 

여섯번째 중약불에 2~3분간 볶아줍니다.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일곱째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접시에 담아주세요^^

먹음직 스럽죠?? ㅎㅎ

 

전복 버터 구이 완성 ~ 후라이팬으로 

쉽게 만들수 있습니당!

 

보기 좋게 접시에 예쁘게 담아 보았어요. 

칼집을 내면 더 예쁘고 속까지 잘 익습니다.

 

입에 들어가면 고소하고 부드럽고 또 먹고 싶어지는

전복 버터 구이입니다. 입맛없으실때

몸모신용으로 추천해드릴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