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우소금구이 시간과 방법 손질 레시피

안녕하세요 잡다허당입니다.

오늘은 새우소금구이 시간과 방법,

손질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당:)

 

요새 대하 철이죠~! 저는 

흰다리새우 22마리 냉동 구매후

흐르는 물과 소금을 이용해서 

닦아주었습니다! 

 

사실 종이호일이 있으면 새우소금구이 하기가 참

쉬운거같아요!

 

새우소금구이 시간은 중불에서 15~20분사이에 꺼주었답니다.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흰다리새우 한팩(22마리) 만원 ,고무장갑,굵은소금,종이호일


 

 

수협에서 신선해보이는 새우를 구매하였습니다.

해동이 되어있어서 굵은 소금을 넣어서

살짝 문질러준후 흐르는 물에 

씻어 주었어요.

 

 

후라이팬 28cm이용하였습니다. 밑에 종이호일을 깔은후 굵은 소금은

알맞게 깔아줍니다. 

 

 

새우를 예쁘게 동그랗게 모아서 올려주시면 더 예뻐요!

 

동그랗게 올린후 중불에서 15-20분간 쩌줍니다. 

후라이팬 뚜껑을 꼭 닫아줍니다.

 

전 새우가 작은편이라 15분후 꺼주었습니다.

작으면 시간을 조절해주세욤^^

새우 머리는 먹지 않는 편이라 가위로 새우 머리를

다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손으로 다리부터 떼고

몸통 껍질을 까주면서 먹었습니다.

 

새우소금구이 손질은 어렵지 않는 머리 드시는 분들은

모아서 버터에 구워서 드시는거같아요! 

 

접시에 예쁘게 담은후 포장에 콕

찍어 먹었는데

짜서 ㅎㅎ안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오늘은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시간, 손질 법등을

알려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종이호일을 깔으니

깔끔히 정리되고 쉬운편이라

집에서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당:)

 

아이가 좋아하는 소금구이 대하철이라,

한번 먹어보아도 좋은 요리 랍니다.

 

벌써 월요일이네요.

행복한 한주보내세요!!